2015.08.06 22:26

실세계에서 3차원 공간의 객체를 바라볼 때 우리는 그 객체의 외관 또는 겉모습만을 볼 수 있다. 

 

그러므로 그래픽에서 객체를 화면에 그리기 위한 목적으로 객체를 표현하려면 객체의 겉모습만을 고려해도 될 것이다

(우리는 캐릭터의 내장이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지 않다. -대부분은... )

 

매시(Mesh)는 게임 공간 또는 게임 세계에서 하나의 객체를 시각적을 표현하기 위한 개념이다.

 

메시(Mesh)는 : 


 -> 객체의 외관을 생성하기위해 연결된 다각형(Polygon)들의 집합으로 정의할 수 있다.


 -> 다각형(Polygon)은 연결된 선분들의 집합의 집합이므로 메시는 연결된 점(Vertex)들의 집합이라고 할 수 있다.


 -> 여기서 가장 간단한 다각형은 삼각형이므로 일반적으로 메시는 삼각형들의 집합으로 표현된다


이러한 메시를 종종 모델(Model)이라고도 한다.

 

 

정리하자면 이러하다.

 

점(Vertex)가 모여서 다각형(Polygon)이 되고, 다각형(Polygon)이 모여서 메시(Mesh)가 된다.

 

점 - > 다각형 -> 메시


출처 : http://blog.naver.com/jidon333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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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우엉 여왕님!! ghostkyow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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